나의 꿈 나의 인생 (2024년 9월 피드백)
Review of this month
1. 과거에 대해서
- 지난 8월부터 허리 통증이 심했다. 추석 연휴 동안 수영을 쉬었더니 허리 상태가 좋아졌다.
- 첫 번째 블로그와 두 번째 블로그에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초고로 쓴 원고를 업로드하고 있다.
- 책 쓰기에 도전 중이다. 원고 쓰기를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에 첫 번째 책 초고가 완성되었다. 두 번째 책 원고 쓰기도 진행 중이다.
- 지출을 줄이기 위해 친구들과의 만남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그럼에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만나게 되는 듯하다. 친구들을 만나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거나 축구를 관람하며 놀았다.
2. 현재의 모습에 대해서
- 최근에 독서를 등한시하고 있다. 최소한의 독서만 하고 있다.
- 1년 전부터 아침 수영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허리 통증이 심해서 접영은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 책 쓰기 프로젝트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 첫 번째 원고는 매일 50분 동안 퇴고 작업을 하고 있고, 두 번째 원고는 매일 10분 동안 초고 쓰기를 하고 있다.
3. 내 꿈에 대해서
- 읽고, 쓰고, 그렇게 배운 것을 공유하는 삶. 여전히 그 꿈은 변하지 않았다. 나는 꿈 정원사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싶다. 앞으로도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영상을 만들 예정이다.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비활동 소득을 늘려야 한다. 그 방법으로 주식 투자를 선택했다. 여전히 주식 초보지만, 앞으로는 좀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려고 한다. 그나마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이 독서다. 관련된 도서를 최대한 많이 읽어서 주식 투자의 수준을 높이겠다. 꾸준히 공부하겠다.
- 첫 번째 책의 원고를 완료하면 전자책으로 만들거나, 브런치 스토리 입성에 도전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최근에 생각이 바뀌었다. 밀리의 서재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작 플랫폼 '밀리 로드'에 올려볼 계획이다. 현재 내 글의 수준은 책이 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밀리 로드를 통해 더 많은 독자를 만날 수 있다면, 원고의 수준을 좀 더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4. 앞으로의 각오
- 부지런히 영상을 찍고 편집하여 유튜브 채널에 꾸준히 영상을 올려보겠다.
- 더위가 지나가고 가을이 왔다. 캠핑을 더욱 자주 가고 싶다. 캠핑을 가면 영상도 적극적으로 찍어보려고 한다. 찍은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 채널에도 올릴 예정이다.
5. 마음에 들었던 노래 가사
- 현재 40대가 되었지만 아직 결혼하지 못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여전히 사랑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이미 늦은 나이지만 여전히 운명의 그녀를 만나기를 꿈꾼다. 청춘의 사랑처럼 아기자기한 연애를 기대하고 있다. 그런 마음 때문인지 여전히 다음과 같은 노래가 좋다.
- 빨간의자(원곡-신인수), 《장미의 미소》
오늘은 그대 모습이 아주 즐거워 보여요
그대의 두 손에 담겨진 빨간 장미가 함께 웃네요
한 두 번도 아닌데 그대를 만날 때면
자꾸만 말문이 막혀서 안절부절못했죠
이제야 그대에게 사랑한단 말 대신
한 송이 새빨간 장미를 두 손 모아 드려요
새빨간 장미만큼 그대를 사랑해
가슴이 터질 듯한 이 맘을 아는지
오늘은 그대 모습이 아주 즐거워 보여요
그대의 두 손에 담겨진 빨간 장미가 함께 웃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