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모든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지는 지 아는가? (프롤로그 -2)
[낭만 클럽]
책 - 목차로 이동
(꼭지글) 프롤로그 -2
(도입 b)
준수 : 아니요. 싫습니다.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하고 대화를 나누기는 좀 그렇네요. 제가 좀 바빠서요. 이만 가보겠습니다.
준수는 중년 남자의 시선을 회피하며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중년의 남자 : 이보게 친구. 오늘의 대화로 자네의 인생이 꽃피우게 될지 누가 알겠는가? 자네는 지금 고민이 있지? 오늘 나와 잠시 대화를 나누어 보면 분명히 그 고민을 해결할 단초를 발견하게 될 거라네! 오늘의 대화가 자네에게 어떤 좋은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지 않은가?
준수 : 아니요. 전혀 궁금하지 않습니다.
준수는 걷는 속도를 높였다. 그럼에도 중년 사내는 포기할 생각이 없어 보였다. 그는 준수를 따라오며 말했다.
중년의 남자 : 자네는 세상을 보는 방식이 지나치게 부정적인 쪽으로 치우쳐 있군? 모든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지는 지 아는가?
준수 : 글쎄요. 잘 모르겠는데요.
중년의 남자 : 모든 인연은 낯선 사람으로부터 시작되지. 지금 자네 곁에 있는 그 누구라도 처음에는 낯선 사람이었을 게야. 인생을 살다 보면, 참 많은 사람을 스쳐 지나가게 된다네. 그중에는 중요한 인연으로 남는 사람도 있을 테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을 거야. 그리고 아주 가끔은 자신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귀인을 만나게 되기도 하지.
준수 : 혹시 그 귀인이 본인이라고 말하고 싶은 신 건가요?
중년의 남자 : 물론일세. 그리고 자네 또한 나에게 소중한 귀인이 될 거라고 확신하네.
준수는 고민에 빠진 듯 눈동자가 오른쪽 위로 향했다. 이내 생각이 정리되었는지 입을 열었다.
준수 : 음.. 좋습니다. 그러면 하나만 물어볼게요.
중년의 남자 : 뭐든지 물어보시게.
준수 : 혹시 뭐 하는 분이시죠? 상품을 판매하신다거나, 포교 활동을 하시는 분은 아니시죠?
- 계속 -
memo
1. 확실히 대화 형식으로 글을 진행하려고 하니깐 너무 어렵다... ㅠ
생각하고 자료 찾고 글 쓴 시간 : 90분
글자 수 : 공백 제외 640자